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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roblems

유니티 material missing 뜨는 이유 - 해결!

by Luna_O 2020. 6. 26.

https://coding-groot.tistory.com/5

유니티 meta 파일

유니티 *.meta 파일은 뭐길래 모든 Asset(파일)마다 생성이 될까? 유니티의 meta파일은? Asset을 식별할 수 있게 하는 고유한 값이랑 그 Asset에 대한 설정 값(크기, pivot 위치, 상태, ...)들을 저장하는 파�

coding-groot.tistory.com

캐릭터 프리팹의 모델 material 바꿨더니 그 후부터 계속 missing 떴다....
이유를 찾아보니 meta 파일안에는 guid란게 있는데 이게 연결고리? 라고 한다
수정을 해서 연결정보가 깨지거나 겹치면 missing...
또한, 위에 링크처럼 meta 파일에 문제가 생겨서 missing이 뜨는 것 같다 뭐 같은 얘기인거 같은데..
그래서 meta 파일을 다 날리고 언팩해서 다시 프리팹을 만들어 meta 파일이랑 프리팹 자체를 커밋했더니
그 프리팹을 지우고 다시 업데이트해서 열어도 잘 들어가있는데!
프로젝트 자체를 날리고 다시 업데이트해서 확인해보면 또 missing이다...
일단 다른 팀원들한테 따로 확인 부탁했으니까 그거 기다려보고 다시 수정을 해봐야겠다....

캐릭터가 문제가 아니라 메테리얼 자체가 문제였음.....
export 해서 바꿔주니 아주 잘 됨!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였다
허무하지만 하나 알아갑니다ㅏ

미싱 뜨는 분들 그 미싱 뜨는 메테리얼 파일 자체가 꼬여서 미싱이 뜨는거에요ㅠㅠ 그 파일 자체를 새로 export(불러와서) 넣어보시면 다시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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