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roblems

문제 출제 답안 정리

by Luna_O 2020. 6. 16.

Prefab이란?

prefab Assets = 템플릿 역할

에디터에서 생성한 프리팹 에셋은 project 창에서 에셋으로 저장된다

프리팹 에셋에서 프리팹 인스턴스를 원하는만큼 생성가능

프리팹 인스턴스는 씬의 일부로 저장하거나 런타임 시점에서 인스턴스화 가능

 

 

Heap 이란?

확장되는 경우 할당된 메모리 페이지는 주로 해제되지 않고 남아있음

상당부분 빈 경우에도 확장된 부분 유지함

왜냐하면, 좀더 큰 할당이 발생해도 재확장하지 않기 위함

사용하는 주소공간은 운영체제에 반환되지 않음

 

VR이란?

인공적인 기술로 실제와 유사하게 실제가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

가상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실제와 유사한 체험이 가능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드나들게 함

사용자는 가상 현실에 몰입할뿐만 아니라 디바이스를 이용해 조작이나 명령 등 상호작용 가능

 

 

Garbage Collector 란?

CLR 공용언어런타임 에서 자동 메모리 관리 담당

응용프로그램의 메모리 할당 및 해제 등을 관리

개발자는 메모리 관리를 위해 따로 코딩 작업을 안해도 됨

객체 해제 잊어버리고 메모리 누수 유발이나 이미 해제된 객체에 대한 메모리 엑세스를 시도하는 등의 일반적인 문제 제거 가능

 

 

스텍 오버플로 란?

스택 포인터가 스택 경계를 넘어갈때 발생

호출 스택은 제한된 양의 주소 공간을 이루며 대개 프로그램 시작 시 결정됨

프로그램이 호출 스택에서 이용 가능한 공간 이상을 사용하려고 할때 스택이 오버플로 한다고 하며 프로그램 충돌이 발생함

 

 

Stack 이란?

스택은 제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나열 구조임

항상 끝에서만 접근가능

한쪽에서만 넣다 뺄수있는 선형구조임

자료를 넣는 것은 밀어 넣는다 해서 푸쉬라고 하며

반대로 빼는 것은 pop 팝이라고 한다

이때 꺼내지는 자료는 가장 최근에 푸쉬한 자료임

이것은 LIFO 구조라고 함

 

C# 컬렉션 이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가 변경됨에 따라 작업하는 개체 그룹이 동적으로 확장되거나 축소될수있음

일부의 경우 키를 사용하여 개체를 신속하게 검색 할 수 있도록 컬렉션에 추가하는 모든 개체에 키를 할당 가능

 

 

메서드 Overloading과 Overring 이란??

Overloading :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개 정의하는 것

단, 매개변수 타입이나 갯수가 달라야한다

리턴 타입이나 접근제어자는 영향을 주지 않음

 

Overring : 상속에서 나온 개념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 하는 것을 의미

 

 

 

'c# > proble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n Create Room Failed 오류 - 해결  (0) 2020.07.01
유니티 material missing 뜨는 이유 - 해결!  (0) 2020.06.26
Model에 Animator 입히기  (0) 2020.06.14
Linq  (0) 2020.05.20